당근마켓 ‘썸머테크 인턴십’ 진행 “개발 직군 모집”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예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당근마켓에서 생생한 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썸머테크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은 5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 간 당근마켓 공식 사이트 내 채용공고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 2개 직군으로, 인턴십 활동은 오는 6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썸머테크 인턴십은 잠재력이 뛰어난 예비 개발자들에게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기술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실제 당근마켓 개발팀에 소속돼, 국내 최초로 하이퍼로컬 시장을 개척해나가며 유수의 성과를 내고 있는 당근마켓 전문가들과 호흡을 맞출 수 있다. 이를 통해 하이퍼로컬 산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차세대 핵심 개발자로 성장해 나갈 자양분을 얻는 것은 물론, 당근마켓 기업 문화도 함께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학, 휴학, 졸업 여부 관계없이, 개발 측면에서 주도적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거나 문제 해결의 과정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학업 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만큼 성장 욕구가 강한 지원자들에게 추천된다.

강구열 당근마켓 피플팀 팀장은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잠재력이 뛰어난 학생 개발자들에게 개인 역량을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턴십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보유하고 있는 개발 지식들을 기업에서 실제 활용해 보면서 업계 전문가들과 협업해 본 경험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큰 성장 자양분이 될 수 있다. 이번 당근마켓 썸머테크 인턴십 기회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근마켓은 IT 인재 양성에 힘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 1월에는 8주간 윈터테크 인턴십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 당근마켓은 썸머테크 인턴십 외에도 ▲프로덕트 매니저(PM), ▲ 데이터 분석가, ▲ 마케터, ▲디자이너 등 60개 이상의 다양한 포지션에서 경력 사원을 채용 중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