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휴식, 클라우드 기반 호텔 솔루션 기업 인수

가장 많은 수의 중소형 숙박업소를 직접 개발하고 운영 중인 종합 숙박 솔루션 스타트업 더휴식이 최근 클라우드 기반의 호텔 SaaS 기업을 인수했다. 본 인수를 통해 더휴식은 약 220 곳의 전국 주요 상권에 있는 숙박업소에 클라우드 기반의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자가 되며 단숨에 국내 주요 숙박 SaaS 기업으로 자리 잡게 됐다.

더휴식은 서울대학교 출신들이 의기투합하여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중소형 숙박업소인 모텔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숙박 부동산 개발 솔루션, 시공 솔루션, 운영 솔루션을 보유하며 30년간 발전이 더딘 모텔 시장을 혁신하고 있다. 현재 더휴식은 27개의 프리미엄 모텔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중소형 숙박업소를 개발하고 있는 개발사이며 전국에 30곳이 넘는 숙박업소를 위탁운영하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중소형 숙박업소를 운영 중이다.

더휴식이 인수한 호텔 솔루션 기업은 클라우드 기반의 호텔 운영 솔루션 외에도 QR 도어락, 언택트 키오스크, 객실 관리 시스템 (Room Management System, 이하 RMS)을 공급 중인 회사로 30년이 넘게 발전이 더딘 모텔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왔다.

본건 인수를 주도한 더휴식 비즈니스 총괄 신현욱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로 더휴식은 국내의 모든 중소형 모텔부터 관광호텔과 기타 숙박업소에 이르기까지 고객사의 규모와 특성에 맞춘 최적화된 SaaS 솔루션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앞으로 PC 기반의 설치형 소프트웨어가 주류였던 모텔 시장에 고객 중심의 클라우드 기반 SaaS를 공급하여 운영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