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사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2년 새로워진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입주사를 총 15곳 모집한다.

뉴콘텐츠센터는 기존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1~5인 규모의 20여 개 입주사를 지원하고 있었으나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 구축과 입주기업의 다양화를 위해 강남 창업가 거리로 확대 이전하며 센터명을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로 변경하였다. 새롭게 개소하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지하 2층에서 지상 6층까지 총 8개 층으로 6~12인 규모의 입주 공간을 제공하며,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른 액셀러레이팅과 기술 관련 교육, 대기업 밋업 등 실감콘텐츠 스타트업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사는 창업 후 만 7년 이내 VR·AR·MR, AI, 홀로그램, 미디어아트, 메타버스 등 기술 기반 실감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총 15곳을 모집한다. 최소 상주 근무 인력에 따라 12인 (39.51㎡), 8인(29.96~30.88㎡), 6인(23.12~24.60㎡) 등 다양한 크기의 독립된 사무공간을 지정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콘진원은 사무공간이나 기술장비 등 인프라 확보가 어려우나 경쟁력 있는 벤처,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고자 임대료를 전액 지원하고 다양한 제작지원 시설 및 장비를 구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입주사들은 실감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편집실과 같은 최신 시설과 장비를 활용할 수 있으며, 세미나실, 회의실 및 사무기기, OA기기 등의 입주 지원을 제공 받는다. 또한 고도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역량 강화와 더불어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올해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사로 전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이 선정되면서 기업진단에 따른 기업별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실감콘텐츠 트렌드 및 기술 관련 교육과 협업 추진이 가능한 대기업 밋업 등의 네트워킹 지원을 통해 실감콘텐츠 특화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실감콘텐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실감콘텐츠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거점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실감콘텐츠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거점이 될 강남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를 원하는 벤처, 스타트업은 오는 7월 11일 오전 11시까지 신청서류를 구비해 콘진원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입주 기간은 최대 2년(기본 1년, 연장평가 결과에 따라 1년 연장 가능)이며, 입주 시기는 오는 9월 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