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중개플랫폼 ‘모두이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혁신성장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2 Bridge) 인천’의 2022 인큐베이션 멤버사인 ‘모두플랫폼’의 포장이사 중개 플랫폼, ‘모두이사’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모두이사는 이사 예정자에게는 합리적인 이사업체 선택에 도움을 주고, 안정적인 고객 유치의 어려움이 있는 이사업체에는 컨설팅과 광고 홍보를 지원하며 각각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매칭 방식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인증제도이다.

모두이사는 이사업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2021년부터 “비대면 이사 견적” 시스템을 개발,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이사 견적 서비스는 이사 예정자가 이삿짐 관련 사진을 등록하거나 짐 정보(가전/가구 종류, 개수 등)를 입력하면 업체가 이를 확인하여 견적을 산출하고 입찰하는 방식으로, 업체는 직접적인 방문과 같은 시·공간의 제한 없이 언제든 견적을 제안할 수 있고, 이사 예정 고객은 짧은 시간 내 여러 업체의 이사 견적을 편하고 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 강점을 가진 서비스이다.

모두이사는 이사 시장에서 표준화된 이사비용의 부재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표준이사비용”을 통해 해결했다. 기존에 없던 “표준이사비용” 제공을 위해 평수 대비 평균 짐량, 평균 이동 거리, 평균 이사비용 등의 자료를 축적하기 시작했으며. 사람의 눈보다 정확할 수 있는 AI를 접목해 “표준이사비용 자동 산출 서비스”를 구축 중이다. 이미지(동영상) 내에서 객체를 구분하는 AI뿐만이 아니라 실제 사이즈를 산출할 방법까지 특허 출원하며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이사 관련 질문을 남기면 현업에 있는 전문가들이 즉답할 수 있는 “이사지식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체와 이용자 간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각종 생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까지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모두이사 최고고객책임자는 “고객 중심적인 가치와 철학을 가지고 CCM에 임할 것을 다짐하고 앞으로는 무료 이사 서비스를 계획해 사회 공헌에도 힘을 보태며 이사 업계에 최고가 되기 위해 고객의 작은 목소리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두이사는 업계 최초의 AI이사, 업계 최초의 표준이사비용 안내/제공 등의 서비스 측면뿐만이 아니라 사회적 약자, 즉 선택권의 폭이 다소 좁은 계층에게 ‘무료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작지만, 꼭 필요한 곳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따뜻한 “업계 1위”를 목표로 건강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