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10기’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개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4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팁스타운에서 제10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는 기보가 발굴한 기술혁신창업기업 50개사 중 우수참여기업 12개사와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투자관계자가 참여하였다. 우수참여기업 12개사는 개별 IR을 통해 각 기업을 홍보하였으며, 기업IR 영상은 기보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보벤처캠프’는 신생벤처기업을 발굴하여 집중 보육하고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투자관계자를 연결하여 성공창업을 견인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왔다. 기보는 축적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기보는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하여 ▲멘토링, 교육, 컨설팅, 네트워크 지원 등 액셀러레이팅 ▲특허 및 사업화 촉진 전략, 기술거래, R&D 지원과 같은 비금융지원 ▲매출실적과 관계없이 최대 2억원까지 보증지원 ▲보증비율 95% 적용 및 보증료 0.2%P 감면 ▲상위 25% 이내의 우수참여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15억원의 보증한도 부여와 기술평가료 면제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벤처캠프는 새 정부의 ‘완결형 벤처생태계 구현’에 맞춰 혁신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며 “기보는 앞으로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하여 참여기업이 미래 우리 경제의 중심으로 성장 도약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12개사는 다음과 같다. ▲NEAR Brain(뇌혈류 분석 솔루션) ▲㈜그루핑(패션·뷰티 풀필먼트 라스트딜리버리 서비스) ▲㈜리모프(이동체 특화 XR메타버스 테마파크) ▲반암(주)(차세대 반도체 박막 재료 연구 및 제조) ▲세상을바꾸는사람들(주)(가변전력제어 시스템 및 확장모듈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에이제이온라인테스트(주)(AI기반 모의 공인어학시험 학습 솔루션) ▲이엑스(주)(실시간 XR 콘텐츠 제작 통합 솔루션 ‘EX-LINK’) ▲인비저블아이디어(주)(스루·드라이빙픽업 기반 상품구매 서비스 플랫폼) ▲제론메드(Redox platform기반의 심혈관 질환용 GMR-01 바이오센서 진단시약 개발) ▲㈜크래쉬컴퍼니(뷰티션(미용인)을 위한 백오피스 B2B SaaS 서비스) ▲㈜프레임(BCI 기반 게임 및 기능성 콘텐츠) ▲㈜플라나(하이브리드 수직이착륙 유인항공기)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