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스니커즈 발매정보 ‘슈프라이즈’ 운영 플래튼, 투자 유치

전세계 한정판 스니커즈 발매정보를 수합 해 MZ 세대에게 제공하는 국내 최초 발매정보 서비스 슈프라이즈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플래튼(대표이사 이상인)이 스프링캠프로부터 preA 라운드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지난 21년 5월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은 이후에1년여만에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다. 현재 슈프라이즈는 별도의 유료 마케팅 없이 월 90만명의 트래픽고 40만명의 회원을 가진 서비스로 성장하였다. 최근에 런칭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2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국내 1위 한정판 스니커즈 발매정보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투자 유치를 리드한 스프링캠프 방역주 심사역은 “슈프라이즈는 별도의 마케팅 없이 한정판 제품의 발매정보만으로 월간 90만명의 MZ세대가 매일 같이 방문하는 높은 재방문율을 보인다”며, “MZ 세대들이 한정판 문화를 경험하는 첫 과정으로 빠르게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나아가 한정판 제품을 발매하는 브랜드에는 충성도 높은 팬을 만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될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플래튼 이상인 대표는 “순식간에 완판되는 한정판 시장의 특성 상,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한정판 제품의 발매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리셀러들과의 경쟁에서 소비자들에게 공정한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금번 유치한 투자금을 통해 전세계 150여곳의 주요 발매처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약 40만 명의 충성도 높은 회원을 기반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공간을 연내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