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참여 혁신 기술 창업 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는 ‘2023 미국 라스베가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가전제품 박람회로서, 세계적인 혁신 기술들과 제품 그리고 글로벌시장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전시회 중 하나 이다.

지난 CES 2022에는 총 30개 창업기업이 ‘케이-스타트업(K-STARTUP)관’ 내에 개별부스로 참여해 현장에서 661건의 바이어·투자 상담이 이뤄졌고, 전시회 이후 약 435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특히 참여기업 중 6개사는 우수한 혁신성을 보유한 기술 및 제품에 수여하는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히포티앤씨 정태명 대표는 “CES 2022 혁신상 수상 이후 국내·외 투자사 등 잠재적 파트너사들을 발굴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이후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며, 수상 후 기업 인지도가 확실히 높아졌음을 실감했다고 밝혔다.

올해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는 서울특별시 등 유관기관과 ‘케이-스타트업(K-STARTUP) 통합관’을 공동 운영해 전시부스 규모를 확대하고, IR피칭, 투자 상담 등 현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기업에게는 우선 9월부터 혁신상 신청서 작성 교육과 선배기업의 혁신상 수상 전략 강연 등 전시회 참가를 위한 사전 준비를 지원한다. 아울러 전시회 기간중에는 기업 개별 전시와 홍보 영상·판촉물 소개 등 참가기업을 적극 홍보하고, 투자상담과 바이어 미팅, IR 피칭 등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기업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전시회 이후에도 주요성과와 우수기업 인터뷰 등 언론 홍보와 함께, 참가기업 간 네트워킹·리뷰세미나 등 전시회 참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후속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서류 및 인터뷰 심사 등을 통해 평가가 진행되며, 주최측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의 별도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중기부 강신천 기술창업과장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는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에게 세계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진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CES 2023에서 국내 창업·벤처기업의 기술력과 혁신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2년 7월 6일(수)부터 25일(월)까지 케이-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20개사 내외로 공개모집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집 공고에 대한 상세정보는 케이-스타트업 누리집 또는 기업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