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여우엔터테인먼트, SCI평가정보 T4등급 획득

메타버스 허브 기업성장센터 입주기업인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 ㈜사막여우엔터테인먼트(대표 정연정)가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로부터 2022년 기술평가에서 우수기술기업 인증 ‘T-4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SCI평가정보가 실시하는 우수기술기업 인증은 기술성과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을 종합 분석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 경제적 가치를 기술등급평가(TCB, Tech Credit Bureau) 총 10등급으로 나눠 산정하며 기술사업 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제조업 또는 IT 기업 등에게 주어진다.

㈜사막여우엔터테인먼트는 전세계 40억 명이 만날 수 있는 메타버스 박람회 ‘우박(UBAK)’을 런칭해 운영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이다. ㈜사막여우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운영 기술’은 가상 공간을 통해 시공간의 한계 없이 지속적으로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업과 바이어, 참여 관람객 등 다각도의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사막여우엔터테인먼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대한 기술력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펜데믹 속에서도 최근 3년간 여러 주관사의 온라인 박람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비대면 R&D 정부 과제와 VRAR 실증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정연정 ㈜사막여우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우수기술기업 인증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국내 메타버스 시장에서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가상공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의 판로확보와 브랜딩,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통해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기여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기술 경쟁력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9년 설립된 ㈜사막여우엔터테인먼트는 메타버스 박람회 플랫폼 ‘우박(UBAK)’에 이어 올해 성남시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 가상공간 플랫폼을 개발해 지원센터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어려워하는 학교밖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또한, 초개인화 큐레이션 메타커머스(Meta Commerce) 플랫폼인 ‘우켓(Uket)’을 개발하여 기존 커머스 시장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마켓을 개발하며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