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폼즈’,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선정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폼즈(Forms, 대표 이정진)가 2022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IBK창공 프로그램은 폼즈를 비롯해 총 69개사(마포9기 19개, 구로8기 18개, 부산7기 14개, 대전2기 18개)가 최종 선발돼 참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22년 하반기 IBK창공의 혁신창업기업 모집에 7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한 가운데, 폼즈는 약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IBK창공 구로 8기에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IBK기업은행은 최종 선정된 IBK창공 혁신창업기업에 이달부터 5개월 간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문가들의 사전 진단컨설팅을 진행하고,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 및 일대일 전담 멘토링을 지원한다.

폼즈는 기업은행의 투자 및 융자 금융 지원, 데모데이, IR, 판로 개척, 홍보 지원 등 다양한 비금융지원을 제공 받는다. 여기에 투자연계, 대기업 및 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업 지원, 창공 육성기업 간 교류 등의 네트워킹 기회도 확보할 수 있다.

폼즈는 딥러닝 기반 AI 가상 인플루언서를 제작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다. 올해 초 글로벌 기업 엔비디아(NVIDIA)의 엔업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기도 했다. 폼즈의 서비스는 AI 버츄어 휴먼을 개발, 제작하여 이를 활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다.

폼즈 관계자는 “IBK창공 프로그램의 맞춤형 금융, 비금융 지원 및 네트워크를 발판 삼아 업계 내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8기’ 육성기업은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