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치글로벌,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보도블럭 코팅 추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제이치글로벌이 지난 13일 정읍시 중앙로 일원에서 도심 미세먼지 원인물질 저감 및 보도블럭 비산먼지를 방지할 수 있는 보도블럭 코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코팅에 사용된 제품은 조달청 지정 혁신제품인 ‘카이하드 탑’으로, 보도블럭 도포 시 표면에 토버모리트 광촉매층을 형성하여 보도블럭의 표면강화 및 항균, 탈취, 자열, 악취제거, 미세먼지 원인물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제이치글로벌 관계자에 따르면 “광촉매 기반 코팅액을 1,000 ㎡ 면적에 도포할 경우 연간 3.4kg의 미세먼지를 저감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는 신갈나무 100그루가 1년간 정화하는 양과 동일하다. 금번 도포사업은 정읍역에서 시작하여 시외버스터미널, 아트홀을 포함한 총 면적 8,000㎡ 현장에 도포되어 연간 약 27.2kg의 미세먼지의 제거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조달청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하여 공공성, 혁신성 등이 인정되는 제품으로 조달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정된 제품을 말한다. 수의계약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수요기관의 구매책임자는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입증되지 아니하면 그제품의 구매로 생긴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 구매면책 제도가 특징이다.

㈜제이치글로벌 오주명 대표는 “2021년 혁신제품 지정 후 매출 및 고용, 투자유치 등 지속적인 성장구도를 구축하였다. 2022년 현재 지자체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하반기 싱가포르 및 미국, 아랍에미레이트, 베트남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환경을 살리는 기업으로 사명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에 소재한 ㈜제이치글로벌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이후 투자연계플랫폼 빅웨이브 및 밸류업 프로그램, 청년창업챌린지 등 다양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혁신제품을 등록을 통해 유니콘기업으로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인천을 중심으로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