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벤처스, 유니콘 코칭 2기 1차 투자 완료

유니콘 창업기획사 (주)알토란벤처스는 올해 4월 ▲(주)프레시팜 ▲(주)프라터 ▲(주)코지샵 ▲(주)에브라임인터내셔널 등 4개 회사를 선정하여 3개월 간 유니콘 코칭을 진행하고 1차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경영자 코칭 중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를 표방하는 알토란벤처스는 유니콘 코칭과 투자로 스타트업을 성장시켜 5년 후 주식 시장에 상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니콘 코칭은 창업자가 높은 비전을 수립하고 비전을 중심으로 창업자 자신과 조직을 바꾸어 사업을 혁신하고 1조 가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알토란벤처스 사업의 핵심이다.

유니콘 코칭을 창시한 알토란벤처스 장민영 대표는 “인간은 내면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서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어 높은 비전을 수립하고 사업하는 방법을 배우면 놀라운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한다.

유니콘 코칭 2기 1단계를 수료한 4개사는 8월부터 자기 변혁과 스프린트 프로젝트를 주제로 하는 2단계 코칭에 돌입한다. 알토란벤처스는 코칭 기업이 3억 ~ 10억 규모의 초기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위엔젤스’라는 엔젤투자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약 600여 명으로 구성된 엔젤투자자는 위엔젤스에서 제공하는 코칭 기업의 사업 성과 정보를 보고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관심 기업 투자에 참여할 수 있다.

장민영 알토란벤처스 대표는 “유니콘 코칭은 탄탄하게 사업 성공의 토대를 갖추게 한다. 준비된 기업에 투자하면 투자 성공 가능성은 높아진다. 알토란벤처스가 마라톤의 페이스 메이커(PACE MAKER) 처럼 옆에서 함께 뛴다면 성공 가능성은 더 커질 것이다”고 말한다.

알토란벤처스는 오는 8월 부터 유니콘 코칭 3기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투자와 코칭에 관심있는 스타트업은 알토란벤처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