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리벤처스, ‘레벨엑스 드림즈 2기’ 참여기업 모집

액셀러레이팅 센터를 보유한 글로벌 투자사 엑센트리벤처스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Level-X Dreams(레벨엑스 드림즈) 2기에 참여할 보육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엑센트리벤처스가 진행하는 ‘레벨엑스 드림즈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극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 즉시 투자가 확정되는 프로그램으로 2021년 첫 선을 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8월 15일까지 모집이 진행된다.

‘레벨엑스 드림즈’ 모집 대상은 전 산업 분야의 예비창업자(9월 내 법인설립 필수)~법인 설립 3년 미만 초기 창업자이며, 7월 18일부터 8월 15일 오후 4시까지 제출서류를 이메일(contact@xntree.co.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면평가 및 대면평가를 통해 창업팀을 최종 선발하고 맞춤형 보육프로그램을 거쳐 데모데이까지 진행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평균 2천만원의 직접투자를 비롯하여 실무 역량 강화 교육, 맞춤형 멘토링 등 창업 관련 교육의 혜택이 주어지며, 부산 마린시티 소재 코워킹스페이스 무료 입주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지원 심사 과정을 거치게 되며 우수 기업으로 선발된 기업들에게는 후속 투자 연계도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2년 9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약 6개월가량 진행되며, 본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우근 엑센트리벤처스 대표는 “드림즈 2기는 투자를 한 번도 받지 않은 ‘생애 첫 투자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극 초기 기업을 위해 투자진행과 동시에 보육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빠른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 기업을 선발한다. 1기의 경우 매출 및 고용 성장, 협업기업 확대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 드림즈 2기에 대한 기대도 크다. 극초기 기업의 경우 사업의 운영뿐만 아니라 기업을 운영과 고용 등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할 방법을 못차는 경우가 많다. 동반자로써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전반에 걸쳐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엑센트리벤처스는 글로벌 벤처투자 전문 기업이자 industry 4.0 유니콘 육성 특화 액셀러레이터로 런던 ‘레벨(Level) 39’ 센터에 이어 지난 2018년 부산 해운대에 국내 최대규모의 액셀러레이션 센터인 ‘Level-X’를 개소하였다. 또한 2020년 광주광역시에 AI‧ Big data 특화 센터를, 2021년 판교에는 IDC 전문 센터를 개소하여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