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블, 클래스101 출신 조용재 CPO 합류

과학 공학 스타트업 긱블이 50억 원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에 이어, 핵심 임원을 영입해 ‘놀이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

그 첫 시작으로 ‘클래스101’에서 스케일업을 이끌었던 조용재 CPO가 합류했다.

조용재 CPO는 그동안 굴지의 스타트업에서 프로덕트 매니저와 사업개발을 역임했다. 조 CPO는 ‘클래스101’에서는 커리어셀(Career Cell)의 초기 스케일업을 이끌고 출시 6개월 만에 월 거래액 30억을 돌파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후 조용재 CPO는 컨설팅 기업 ‘비메이저’를 설립해 2년 만에 7개의 파트너사를 확보했고 월 매출 2억 원을 기록했다. 긱블과는 신사업 컨설팅 중에 의기투합하여 함께하게 됐다.

조용재 CPO는 “신사업 컨설팅을 통해 긱블과 연을 맺게 되었다. 뛰어난 인재들이 모여 만들어 내는 선한 영향력이 인상 깊었고, 이들과 함께 놀이와 교육을 잇는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만들고 싶어 합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태 긱블 대표는 “이번 인재 영입은 과학과 공학이라는 주제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온 긱블이 앞으로는 자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의 사업적인 성장을 하기 위한 신호탄”이라면서, “조용재 CPO와 함께 놀이 문화를 선두하는 커머스 플랫폼 런칭부터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 대표는 “긱블은 총 70억 원의 시리즈A 투자금을 바탕으로 인재 영입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한국판 내셔널지오그래픽으로 성장할 긱블에 관심이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긱블은 올 7월부터 이정태 대표를 포함한 3인 이사회 체제로 경영 구조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