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솔루션, 품질경영·환경경영 국제표준 인증 동시 획득

첨단 고분자(플라스틱)신소재 기술 전문 기업 에이엠솔루션은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 국제표준(ISO9001)과 환경경영 국제표준(ISO14001) 인증을 지난 5일 동시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9001은 고객들에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에서 품질경영시스템이 국제 표준 규격에 적합한지 엄격하게 평가 후에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ISO 14001은 환경경영을 기업 경영의 방침으로 삼고 이를 관리할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에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에이엠솔루션이 획득한 ISO9001 및 ISO14001의 인증 범위는 ▲고기능성 엘라스토머의 설계, 개발 및 생산으로 에이엠솔루션이 가진 기술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에이엠솔루션은 “이번 ISO9001, ISO14001 인증 획득은 향후 해외 마케팅 강화시 글로벌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객관적인 지표가 될 것”이라며 “고기능성 엘라스토머의 설계 부터 생산까지 하는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제품 품질 표준을 위한 체계적인 매뉴얼 수립 및 시스템 구축, 인프라 확립 등 경영 전반에 걸쳐 품질 및 환경경영을 주요 과제로 삼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엠솔루션은 지난 2018년 창업한 기능성 고분자소재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응용 제품을 개발하는 첨단 고분자(플라스틱)신소재 기술기업이다. 에이엠솔루션은 이오노머 제조 독자기술을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진출에도 성공했다. 이에 지난 2019년 골프공용 소재의 첫 해외진출을 시작으로 2021년 부터 미국 유명 브랜드의 3피스 이상 고부가 골프공용 소재 수출을 시작으로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에이엠솔루션 대표는 “고객요구에 부응하는 시장선도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 모든 역량을 쏟고자 한다. 세계최고 수준의 고분자 구조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을 넘어서서 글로벌 강소 소재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면서 “회사성장을 통해서 일자리 창출하여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진 청년 엔지니어들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