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코어, 현대차그룹 ‘제로원 펀드’ 투자 유치

스마트 호텔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플랫폼 개발사 (주)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이하 인더코어, 대표 한현석)은 현대차 그룹 ‘제로원(ZERO1NE) 2호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인더코어의 iSTAY는 Guest Experience Technology 플랫폼으로 스마트 호텔 환경을 구성하는 모든 디바이스와 서비스들을 자체 개발한 플랫폼에 연결한다. 또 투숙객이 모바일로 객실 내 IoT 기기(TV, 오디오, 조명, 냉장고, 에어컨-공조시스템 등)를 제어하고, 룸서비스, 어메니티 및 호텔 내 시설 예약 등 주문도 가능하며, 비대면으로 빠른 체크인·체크아웃도 할 수 있다.

인더코어 한현석 대표는 “이번 투자는 현대차그룹과 장기적인 협업 가능성을 도모할 수 있는 투자로 볼 수 있으며, 향후 현대자동차그룹의 향후 사업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국내 및 해외에서의 사업 확장을 빠르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Guest Experience Technology 분야에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는 최적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인더코어의 관계자는 이번 프리 시리즈 A 투자라운드에는 이지스-현대차증권 프롭테크 펀드 외에도 다양한 사업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SI투자가 확정됐다.

국내 유수 VC와 추가로 FI 투자를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히며, 국내 및 해외에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Guest Experience Technology 수요에 잘 준비해서 대응한다면 충분한 성과 지표를 만들 낼 수 있다고 전한다. 또한 신속히 다음 투자라운드를 진행하여 성장세를 이어 나갈 투자유치 계획이 있음을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