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로봇,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선정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총장 국양) 직업창업기업인 ㈜지오로봇(대표이사 강태훈)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지오로봇은 2년 간 5억 원의 연구 개발 자금을 지원 받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는 정부가 세계시장을 선도할 우수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선발하여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지오로봇은 협업이 가능한 모듈형 이동로봇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 중이다. 핵심기술로는 산업현장에서 단순이동이나, 제한적인 협동을 극복 가능 하도록 레고블럭처럼 조합하여 새로운 유닛을 만들어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는 로봇으로, 물류센터나 자동차 제조공장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활용 가능하다.

㈜지오로봇은 올해 회사설립과 동시에,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로부터(대표이사 권대수) 기업가치 50억원을 평가 받고 시드투자유치 한 바 있으며, 강태훈 대표는 지난 20여년간 다양한 로봇연구 개발과 실용화 기술개발을 수행해온 발명가로 로봇분야 및 헬스케어분야 등의 특허 30건 과 다수의 기술이전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지오로봇 강태훈 대표는 “사업 초기 부터 기업가치 50억원을 평가를 통해 시드투자 유치와 TIPS 연구개발과제 선정을 기쁘게 생각하며, 사업에 속도를 내 국내외 시장진출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오로봇은 보유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대구TP등 기업지원, 기술거래, 창업벤처기업 수행경험등 다수 기술사업화 경험을 보유한 김두호 전무이사을 영입하기도 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