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 스타트업 대상 ‘IBM Garage’ 진행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센터)는 금일부터 19일까지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대상으로 한국IBM 본사에서 ‘IBM Garag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IBM Garage’ 프로그램은 부산센터에서 주관하는 ‘B.Startup 블록체인 그라운드챌린지’에 선정된 5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첫 번째 단계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방법론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차별화된 블록체인 비즈니스 구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과 혁신 과제를 도출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객과의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그 방안을 토대로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 및 고도화하는 워크샵이다.

‘B.Startup 블록체인 그라운드챌린지’는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으로 선발된 5개사 대상으로 3단계의 단계적인 지원을 통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과정을 거친다. 선정기업들은 첫 번째 단계인 디자인씽킹 기반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인 ‘IBM Garage’ 이후 블록체인 전문 민간협력파트너인 ‘THE BLOCK’ 매칭을 통한 맞춤형 1:1 멘토링, 기업당 250만원의 기술고도화 자금 등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B.Startup 블록체인 그라운드챌린지’에 선정된 기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 중이거나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 할 전국 소재의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총 5개사(▲업루트컴퍼니 ▲라젠 ▲유피체인 ▲덕구창기 ▲콰트로랩스)가 선발되어 연말까지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받는다.

부산센터 김다은PM은 “근래 가상자산 시장의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는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라며 “부산센터에서는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이 그라운드챌린지 액셀러레이팅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나아가 투자 유치까지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