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인간 리아, ‘메타 한복(META HANBOK)’ 프로젝트 펀딩 성공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는 콘텐츠 후원 플랫폼 ㈜프로젝트퀘스천, 한복 디자이너 브랜드 이선영한복과 진행한 한복 알리기 글로벌캠페인 펀딩인 ‘META HANBOK’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7월 20일 자정부터 8월 20일 자정까지 진행된 펀딩 프로젝트 모금액 전액은 올 9~11월 중 해외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한복 캠페인 광고 집행에 투입될 예정이다. 동시에 진행된 ㈜컴투스의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인 C2X의 리아 한복 NFT 판매수익 전액도 함께 한복 캠페인 광고 집행에 투입된다.

프로젝트퀘스천 펀딩 플랫폼에 게시된 내용에 따르면, 이번 <META-HANBOK> 펀딩 프로젝트는 올해 초 보그 인터내셔널의 공식 SNS계정에 올라온 한복공정 유튜버의 한복풍 한푸(중국, 특히 한족의 전통 복식) 화보가 불러일으킨 논란을 기점으로 기획되었다.

대한민국 전통 의복인 한복의 아름다움과 정체성을 전세계에 알리겠다는 일념으로 네오엔터디엑스, 프로젝트퀘스천, 이선영한복, 장현직 포토그래퍼, 뷰티크리에이티브 추유나 부위원장 등 다수의 전문가가 재능기부에 동참하였고, 펀딩 모금액의 사용 내역은 프로젝트 종료 시 펀딩 참여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된다.

한편 프로젝트퀘스천 펀딩 플랫폼에서는 한복디자이너 이선영 명장의 리아 ‘애국가 한복 화보’를, 컴투스의C2X NFT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리아의 ‘사계컨셉 한복 화보’를 볼 수 있는데, C2X의 리아 한복 NFT 판매 수익금 역시 전액 한복 알리기 캠페인 광고 집행에 투입된다.

이선영 명장은 “펀딩이 잘 마무리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한국의 자존심이자 역사인 한복을 지키고 발전시켜 세상에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디렉팅한 프로젝트퀘스천의 최은원 대표는 “시민들의 힘으로 한복공정 같은 역사왜곡에 대응하는 동시에 우리나라의 가상인간 콘텐츠 기술력을 세상에 알릴 수 있어 의미있는 작업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프로젝트퀘스천에서 다양한 콘텐츠 펀딩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가상인간 모델 ‘리아’와 가상인간 콘텐츠 제작 기술을 제공한 네오엔터디엑스의 권택준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로 한복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작은 토대를 마련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한복을 입었다는 이유만으로 악플세례를 받고 정신적 피해를 입었는데, 악플테러에 타격 없는 리아를 통해 한복 콘텐츠를 비롯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여러 프로젝트를 앞으로 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META HANBOK’ 펀딩관련 소식은 프로젝트퀘스천 펀딩 플랫폼과 리아의 인스타그램 (@virtual_ria), 틱톡 (@virtual_ria_)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