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연구기업 (주)랩엠제로, 중기부 ‘팁스(TIPS)’ 선정

환경개선 소재기술을 연구하는 (주)랩엠제로(대표 신태호)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되어 협약을 완료하였다고 24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만간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민간투자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팁스는 기술창업 스타트업의 등용문으로 여겨질 만큼 공신력이 높은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주)랩엠제로는 이번 팁스에 선정되면서 2년간 5억 원의 기술개발 및 연구자금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현재 연구 중인 산화그래핀 소재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주)랩엠제로는 산업 전반에 활용이 높은 고순도의 산화그래핀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보유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항균과 항바이러스에 특화된 소재 응용기술에 대한 연구 중에 있다. 특히, 국내 다양한 중견기업과의 공동 연구와 협업으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을 판단되어 이번 팁스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주)랩엠제로 신태호 대표는 “고품질의 산화그래핀은 반도체 산업을 넘어 강화 복합 소재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도가 아주 높은 원천 소재이다.”라며 “팁스 지원을 기반으로 산화그래핀의 양산 체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수요 기업에 공급하여 항균과 항바이러스 소재 시장을 품질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