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트∙마켓비∙다방, 프롭테크 업무 협약(MOU) 체결

㈜피플스테크(대표 남하람)는 25일 국내 1세대 홈퍼니싱 서비스 ‘마켓비’를 운영하는 ㈜마켓비(대표 남지희) 그리고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대표 유형석∙한유순)와 3자 협약을 맺고 자사의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Azit Alliance(이하 아지트)’의 세 번째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삼사는 이번 협약으로 서로의 서비스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마케팅 협업은 물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주거 서비스들이 모인 아지트 플랫폼을 더 견고히 만들기 위해 협력한다.

아지트는 ‘마켓비’의 합류로 부동산의 ‘다방’, 이사의 ‘위매치다이사’에 이어 인테리어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고, 앞으로 아지트 플랫폼에서 최적의 품질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의 인테리어 제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마켓비 남지희 대표는 “다방을 비롯해 다양한 주거 서비스들이 힘을 합쳐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아지트에 함께할 수 있어 기대된다”며 “가구와 인테리어 분야에서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마켓비의 경험을 바탕으로 협력 업체간 최선의 시너지를 이끌어 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테이션3 다방의 한유순 대표는 “이번 삼사 협력을 계기로 프롭테크 산업의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지트 얼라이언스의 첫 번째 파트너로써 주거 서비스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피플스테크 남하람 대표는 “국내 1세대 브랜드이자 인테리어 업계 대표 기업 마켓비가 아지트에 합류함으로써 얼라이언스 협업체가 한 층 더 견고해졌다”며 “마켓비가 가진 우수한 제품 경쟁력과 아지트 플랫폼이 가진 확장성을 결합해 주거생활 영역에서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서비스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마켓비’의 남지희 대표, ‘다방’의 한유순 대표, 아지트의 남하람 대표 및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사가 마련한 협약서에 서명을 진행했으며, 향후 사업의 진행방향 및 일정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아지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부동산 계약, 이사, IoT(Internet of Things), 인테리어, 클리닝 등 프롭테크(Property Tech)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연합체로, 참여 기업들의 마일리지 포인트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제휴사간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