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왕,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관왕 수상

식자재왕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022 KSCI AWARDS)’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KSCI)’는 매년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각 영역별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사랑받으면서 성장성과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식자재왕’은 식품(B2B식자재) 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수상했으며 ‘식자재왕 도매마트’가 유통(식자재마트) 부문에서 첫 수상을 기록하며 식품 브랜드 및 식자재 유통업계 리딩 컴퍼니로서 가치와 위상을 강화시키고 있다.

식자재왕은 식재유통 및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푸디스트의 식자재 브랜드로, 2007년 론칭되어 15년간 자영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식자재 브랜드다. 자영업자가 애용하는 브랜드로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편의성 높은 제품을 내놓으며 전국의 식당에서 폭넓게 활용되어 3년 연속 식품(B2B 식자재) 부문 1위에 올랐다.

식자재왕은 식당에서 활용할 수 있는 까스류, 튀김류, 만두, 면, 소스, 반찬, 유지류, 향신료, HMR, 장류 등 1,000여 개 제품을 네이버, 쿠팡, 배민상회, SSG닷컴 등 온라인몰과 전국 7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 직영마트 및 자사몰에서 판매 중이다.

유통(식자재마트) 부문을 수상한 ‘식자재왕 도매마트(e왕마트)’는 푸디스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자재마트로 2012년 1호점인 경기 하남점을 시작으로 서울 4개, 경기 12개, 충북 1개 총 17개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자영업자 사이에서 ‘왕마트’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으며, 지난해 한국리서치를 통해 진행한 6개 지점의 인지도 조사에서 타 마트 대비 높은 인지도를 보이는 등 지역의 대표적인 식자재마트로 자리잡고 있다.

자사몰 ‘식자재왕 온라인몰(e왕마트)’은 자영업자 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O2O(Offline to Online) 서비스다. 24시간 식자재 주문이 가능하며 주문 시 배송 권역에 해당하는 ‘식자재왕 도매마트’ 지점에서 하루 3번 낮 시간대에 직접 배송한다. 지난 4월부터 밤 10시 이전에 온라인몰에서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5~9시에 배송 받을 수 있는 ‘굿모닝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식자재왕은 최근 확장 브랜드인 ‘식자재왕 플러스(PLUS)’와 ‘식자재왕 온(on;溫)’을 론칭하고 신제품 ‘식자재왕 플러스 떡볶이 소스’, ‘식자재왕 플러스 돈까스 소스’, ‘고기듬뿍 버거패티’를 출시했다.

식자재왕 상품총괄 김승하 전무는 “식자재왕과 식자재왕 도매마트를 통해 좋은 제품, 더 나은 서비스를 선보이려는 노력을 많은 고객들이 알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자영업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자영업자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자영업자의 곁에서 성공을 서포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