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제20회 벤처썸머포럼’ 폐막

벤처기업협회(회장 강삼권)는 24일부터 사흘간 부산 해운대구 소재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한 ‘제20회 벤처썸머포럼’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더 나은 내일, 미래를 위한 도전’을 주제로 열린 올해 포럼은 벤처기업 대표 및 임직원, 정부 부처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벤처 균형성장 활성화 및 글로벌 진출 촉진을 위한 방안과 비전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포럼에서는 지방벤처 활성화 및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촉진을 위한 ‘벤처기업 영토 확장을 위한 미래 비전 선포식’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선‧후배 기업인들의 비즈니스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찾는 ‘스타트업세션’과 부산지역 기업의 발전 전략을 모색하는 ‘지역세션’도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모빌리티 시대 글로벌시장 변화와 한국기업의 대응방안(안유화 성균관대 중국대학원 교수) ▲코로나 이후 뒤바뀔 10년, 데이터 전문가가 예측한 벤처의 미래(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절망의 시대, 희망의 역사(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는 리더십(조용민 구글코리아 실장) 등 다양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 외에도 벤처기업인 및 업계 전문가들이 유대를 강화하고 협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 야외 교류활동 등도 진행됐다.

​벤처기업협회 부산지회 김병국 협회장은 폐회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과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기회를 찾아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는 것이 벤처의 본 모습”이라며 “금번 포럼에서 선포한 지역벤처 활성화와 글로벌화 촉진에 대한 벤처기업 영토확장 비전이 실제 잘 추진된다면 벤처기업들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여 우리 경제의 성장엔진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포럼이 국내 벤처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어 중앙과 지방의 벤처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고, 벤처가 국가경제패러다임을 이끌어나가는 단단한 버팀목으로 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