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 가상인간 케이팝 가수로 데뷔

네오엔터디엑스㈜의 가상인간 리아(RIA)가 왓챠뮤직과 공식 SNS채널을 통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케이팝 가수로 데뷔했다. 리아의 뮤직비디오 ‘RIA RISING’는 지난 15일 유튜브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는 4만 1100건 이상을 기록했으며, 화려하고 청량감 있는 중저음의 매력이 극대화되는 EDM사운드와 짙은 멜로디의 보컬, 오리엔탈 사운드의 브레이크 파트가 어우러져 매우 중독성 있는 곡이다.

리아의 데뷔곡 ‘RIA RISING’은 나인뮤지스의 ‘드라마’, ‘입술에 입술’, 케이윌, 소유, 정민의 ‘하얀 설레임’, I.O.I의 ‘음 어쩌면’ 등의 히트곡 메이커인 정창욱 프로듀서의 댄스곡으로, ‘라스트싱어’ 최종 우승자 가수 ‘장한이’가 RIA RISING의 보컬 피쳐링으로 참여했으며, 트라이브가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았다.

특히 뮤직비디오의 브레이크 파트에서 리아의 한복 입은 모습은, 현재 진행 중인 ‘한복 알리기 캠페인’의 연장선 상에 있는 것으로, ‘RIA RISING’은 한국적인 색채가 담긴 최초의 가상인간 뮤직비디오로 그 의미가 크다.

실제로 가상인간 리아는 콘텐츠 펀딩 플랫폼 ‘프로젝트 퀘스천’에서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META-HANBOK> 한복 알리기 펀딩을 진행해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또한 컴투스 NFT 플랫폼인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선영 명장의 리아의 한복 화보 NFT를 판매 중이기도 하다. 두 플랫폼의 판매 수익은 한복의 정체성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광고 집행에 전액 투입할 예정이다.

네오엔터디엑스의 권택준 대표는 “리아의 ‘세계 최초 실사형 가상인간의 실시간 라이브커머스’에 이어 ‘세계 최초 가상인간의 한복 뮤직비디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리아가 가상인간으로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며, “이번 뮤직비디오 프로젝트를 지원해준 성남산업진흥원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리아의 뮤직비디오 ‘RIA RISING’은 유튜브 및 리아의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