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메이트, 삼성전자 출신 이원석 박사 부사장·CSO로 영입

브릭메이트가 비즈니스 밸류업 전략을 지휘할 이원석 부사장 겸 CSO를 영입했다.

브릭메이트는 미래 비즈니스 밸류업 전략을 지휘할 최고전략책임자 (CSO) 이원석 부사장을 영입했다. 개발 중심의 전통적 IT 사업 모델을 넘어서는 Beyond IT 전략으로 새로운 기회영역 선점을 위한 행보이다.

브릭메이트의 주력 이익창출 사업인 온쇼어 기획 및 프로젝트 메니지먼트와 오프쇼어 개발의 성공적 결합은 고객社-브릭메이트의 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켜오며, 동반 성장의 기반을 이루었다. 최근 급변하는 시장의 요청은 기술의 구현에 국한 되어 있지 않으며, 기술 기반의 사업전략과 성장전략의 융합에 있음이 더욱 명확해 지고 있어, 당사는 해당 분야에 전문역량과 레코드를 보유한 이원석 부사장을 영입하여 Beyond IT & Beyond Development 전략을 실행에 옮기려 한다.

이원석 부사장은 클라우드와 모바일 기술 분야의 전문가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클라우드 담당임원으로서 전무이사를 역임하였고,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인 Joyent 사 인수를 총괄하였으며, M&A 후 Joyent 사 사장직을 겸직했던 경험이 있다.

이부사장은 서울대 수학과 졸업 후, 뉴욕주립대 응용수학과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하고,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에서 Postdoctoral Fellow로 연구개발 활동을 하였다. 미국 텍사스 소재 IBM 연구소 (IBM Research at Austin), 美 뉴저지 소재 벨연구소 (Bell Labs, Alcatel-Lucent)에서 Technical Director 로서의 근무했다. 최근 국내 2위 클라우드 MSP 사업자인 베스핀글로벌에서 Chief Product Officer (CPO)로 활동하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글로벌 네트워크,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기획, 개발, 시스템 운영, DevOps & SRE 조직 구성 등 전문기술 분야와 투자 기획 역량 및 경험까지 두루 갖췄다.

브릭메이트는 이부사장 영입을 통해 고객과의 전략파트너십 강화와 더불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밸류업 동력을 겸비하게 되어, 투자 역량을 높이고 전략적 기술파트너십을 위한 다각도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브릭메이트 관계자는 “이에 따라 브릭메이트는 국내 클라우드 분야의 최고 전문가와 함께 관련 신규 서비스 사업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풍부한 투자 및 인수 관련 경험을 기반으로 전략적 기술확보와 사업전개를 실행하는 Strategy & Technology Investment (STI)를 사업의 한 축으로 하여, 당사의 사업 경쟁력 및 소프트웨어 개발역량을 국내외 시장에 알리고 적극적인 투자를 유치해 보다 공격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힘을 실을 것으로도 전망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