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3rd ZTOP(지탑) IR’ 개최, 스타트업 7개사 참여

제로투원파트너스는 유망기업에 투자유치 기회 및 네트워킹의 자리를 제공하고자 진행한 ‘ZTOP IR’ 행사가 지난 8월 26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2 3rd ZTOP(지탑) IR 행사는 사업 아이템 검증과 투자 유치 및 투자 연계를 받기 위하여 성장 가능성이 높은 7개 기업이 참가했다.

IR 피칭에 나선 7개의 기업은 ▲스템바이오(프리온 단백질을 바이오 마커로 활용하는 표적 항암 치료제 개발) ▲오늘맘(데이터 기반 유아용품 브랜드 기획) ▲꾼(데이터 기반 차세대 물류 서비스 개발) ▲플랜비포유(치매 진단 솔루션 개발) ▲에이엠오토노미(3차원 매핑 서비스와 드론을 활용한 안전 진단 솔루션) ▲텐원더스(인플루언서 기반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 ‘셀리픽’ 출시) ▲하와이컴퍼니(중고등학생 대상 수학 디지털 학습 커리큘럼 출시)이다.

‘스템바이오’는 프리온 단백질이 포함된 암이 더욱 치료되기 힘들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새로운 방식의 표적 항암제 ‘프리타맙’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오늘맘’는 커뮤니티와 리뷰를 확인하여 유아용품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브랜드 라인을 내보내 좋은 리뷰를 받는 스타트업이다.

‘꾼’는 중거리 배송의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을 이뤄내는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으로 ‘돌돌’이라는 차세대 물류 서비스를 개척하는 스타트업이다.

‘플랜비포유’는 치매 환자의 필수 검사인 신경심리검사를 독자적인 의료데이터로 검사 판독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장의 혁신을 가져오려 하는 스타트업이다.

‘에이엠오토노미’는 라이다 센서를 활용한 독자적인 3차원 매핑 시스템과 드론을 결합하여 원자력 안전 모니터링을 하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다양한 사업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텐원더스’는 ‘셀리픽’이라는 인플루언서 중심 글로벌 커머스를 기획하여, 국가 간 장벽을 허무는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스타트업이다.

‘하와이컴퍼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에 특화된 통일감 있는 수학 교육 서비스를 기획하여 에듀테크의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행사에서 발표한 7개의 기업에 최종 선정 시 최대 3억 투자 유치 및 투자 연계 기회와 투자심사역 멘토링, 해외 투자유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성장가능성을 가진 스타트업에게 투자심사역의 멘토링과 투자 연계 기회를 제공하는 ‘ZTOP IR’은 이후에도 계속 개최되면서 투자금과 사업 고도화가 필요한 스타트업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관심이 있는 기업은 사전에 준비하면 더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