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뉴 스타트업 프로그램’ 창업 아이디어 네트워크 파티 개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 이하 진흥원)이 진행하는 ‘2022 뉴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창업 아이디어 네트워킹 파티’가 지난 23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뉴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주관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유망한 창작자를 발굴하고 창업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추진되었다.

콘텐츠 분야의 창업을 원하는 많은 창작자가 참여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하였으며 일반참가자도 참여하여 함께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관광 ▲해양 ▲여행 ▲서비스 ▲교육 ▲안전 ▲웹툰 ▲영상 ▲소품 ▲SF 등 다양한 콘텐츠 관련 18개 팀이 참가하여 보다 풍성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었다.

행사에서 발표를 진행한 팀들은 이후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의 마케팅 기초교육, 스타트업 실무, 멘토링 등의 창업 관련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교육이 끝난 후 창업 아이템 발표를 통해 선발된 3개 팀에게는 각 1,000만원의 창업 지원금이 교부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도내 창의적인 콘텐츠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모든 참가자가 성공적인 창업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할 것”이라며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은 도내 창작자들이 이처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항상 귀 기울이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