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대교,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와 대교(대표 강호준)는 오는 23일까지 ‘드림벤처스타(Dream Venture Star) 8기 지원사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드림벤처스타 지원사업은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대전혁신센터의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성장 프로그램으로 지난 8년간 SK텔레콤, SK건설 등 대기업과 진행해왔으며 지난 8월에는 이지스투자파트너스와 공간혁신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모집한 바 있다.

이번 드림벤처스타 8기 지원사업(Dream Venture Star with DAEKYO)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교육 전문기업 대교와 ‘모두가 풍요로운 미래를 만드는 교육서비스’라는 가치를 담고 있는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동반성장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에듀테크과 자동화 서비스 등 대교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부터 7년 이내 스타트업이다.

대전혁신센터와 대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해당 분야의 우수 창업자를 발굴하고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하여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드림벤처스타 8기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사업화 실증(PoC)자금 지원(기업별 1,000만원) ▲비즈니스 협업미팅 ▲IR 자료 제작 ▲대교 후속 창업지원 및 투자연계 ▲대전혁신센터 후속 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보육공간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공고문 및 세부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전혁신센터(042-385-0664) 또는 대교 오픈이노베이션팀(02-829-1179)로 하면 된다.

대교 관계자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유망한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에게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가 확대됐다”며 “향후 에듀테크 분야의 고도화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 사업화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대교와 함께 미래 교육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수 있는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할 것”이라며 “센터가 보유한 액셀러레이팅 역량과 대전의 다양한 기술기반 인프라를 연계해 스타트업이 대교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