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업 2022’, 컴업스타즈 70개사 최종 선정 발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의 주관기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컴업 2022에 참여할 컴업스타즈(COMEUP Stars) 70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컴업스타즈는 컴업이 매년 선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를 이끌 유망 스타트업으로,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기회가 제공된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한 컴업스타즈 모집은 총 70개사 선발에 전 세계 38개 지역 881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12.6대 1의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치열한 경합을 벌인 바 있다.

최종 70개사는 8월 한 달간 전문 평가위원 30인의 서면 및 인터뷰 평가, 자문위원회 검토를 거쳐 확정했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루키리그는 30개사, 유니콘을 향해 혁신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로켓리그는 40개사를 선정했다.

이들의 누적 투자 유치액은 약 5237억원, 평균 투자 유치액은 약 75억원으로 역대 컴업스타즈 투자 유치액 중 최대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00억원 이상 투자를 유치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스타트업도 H2O(에이치투오)호스피탈리티, 갤럭시코퍼레이션, 에어스메디컬, 코드박스, 딥핑소스, 닥터다이어리, 팀스파르타, 엑스와이지 등 17개사(24%)가 선발돼 컴업을 향한 스타트업 생태계 내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루키리그에 선정된 미국 에듀테크 기업 나오나우(Nao Now)와 로켓리그로 선정된 인도네시아의 모빌리티 스타트업 소울파킹(Soul Parking), 일본과 동남아시아의 호텔 산업 디지털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H2O호스피탈리티, 북미·유럽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AI 신약개발사 온코크로스 등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국내외 스타트업이 선정돼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의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산업 분야별로는 소프트웨어 분야가 23개사로 약 33%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으며, 헬스케어&바이오가 13개사로 약 18%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그 외 커머스&쇼핑, 금융, 모빌리티, 교육, 메타버스, 에너지&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선발돼 세계 경제 트렌드와 이를 선도하는 스타트업의 역량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업스타즈 선정 스타트업에게는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현장 IR 피칭 컴피티션, 비즈 매칭, 투자유치 연계 지원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IR 피칭을 위한 사전 액셀러레이팅과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하는 등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다각도의 지원 방안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편, 컴업 2022는 오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