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22년 시드 팁스 참여 기업 모집

인포뱅크의 투자사업부 아이엑셀은 시드 팁스(Seed TIPS) 배치 프로그램 ‘99℃’의 참여 기업을 오는 18일 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신규 추진하는 사업인 ‘민간주도형 예비창업지원 프로그램(이하 시드 팁스 ,Seed TIPS)’은  민간 투자사를 통해 유망 기술 창업팀을 발굴하고, 6개월 이내 보육 이후 우수기업 대상으로 시드 투자까지 집행토록 해 초기창업기업을 육성하고 기술창업의 성공률을 높이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인포뱅크 아이엑셀은 시드 팁스의 첫 시범운영사로 선정되었다. 시범 운영사로 선정됨과 동시에 ‘eo’(대표 김태용)와 협력하여 99℃ 배치 프로그램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ICT, 핀테크, 등 전 분야의 초기 스타트업으로, 법인설립일 기준 업력 3년 이내의 팀 및 투자 유치 이력(개인투자 제외)이 없는 창업팀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창업팀에게는 ▲최대 1억원 이상의 투자검토 기회 ▲시드팁스 추천을 통해 최대 5천만 원의 창업사업화 자금 지원 ▲eo 채널 및 협력 채널 등을 통한 홍보 기회▲프로그램 배치 기간 동안 판교 입주 공간 제공 ▲창업 전반에 필요한 성장 프로그램(1:1 전문가 멘토링, 전담 심사역 배정, 초기 창업 특화형 교육, 특허 진단 및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 네트워킹 등) ▲프로그램 종료 후 최종 선발 팀 대상 TIPS 연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8일까지 이오플래닛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9월 23일 최종 선정 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