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임형철 블로코어 대표 web3 파트너로 영입

카카오벤처스가 임형철 블로코어 대표를 web3 부문 밸류업파트너로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Web3 빌더(Web3 Builder)라는 이름으로 카카오벤처스와 블록체인 영역의 패밀리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 대표는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를 중퇴하고 2011년 모바일게임 및 애드테크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한 ‘게임베리(Gameberry)’를 창업했다. 지난해 4분기에만 영업이익 100억 원을 기록했다. 2017년은 포브스가 발표하는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8년에는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블로코어(Blocore)를 설립해 성공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더샌드박스, 애니모카 브랜즈, 위믹스, 클레이튼 등 web3와 블록체인 분야 기업 50여 곳을 초기 발굴했다. 하입비스트, 콩스튜디오 등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분야 글로벌 기업의 투자에도 참여했다. 싱가포르 기반 벤처캐피탈 TGV(True Global Ventures)의 창업 파트너(Founding Partner)를 겸직하며 약 32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다수의 유망한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하고 이 중 일부를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켜 업계에서 그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카카오벤처스는 패밀리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외부 전문가와 적극 협업하는 ‘밸류업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게임, 블록체인, 그로스해킹, 조직관리 등 전문가들이 자문가로 함께 하며 패밀리가 도움을 요청할 때 언제든 자문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임 대표는 “다양한 영역에 투자 경험이 많은 카카오벤처스와 함께 web3로 세상을 바꾸려는 패밀리를 적극 돕겠다”며 “스타트업이 실효성 있는 서비스와 제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web3 영역에서 매우 빠르고 혁신적인 도전을 실행하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친 임형철 대표와 블로코어를 통해 카카오벤처스 패밀리가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카카오벤처스는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다양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