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센터, 제주 스타트업 대상 창조금융 동반성장펀드 지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는 (주)카카오,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한 기술‧경쟁력을 갖춘 제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창조금융 동반성장펀드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창조금융 동반성장펀드는 제주센터 전담 파트너기업인 (주)카카오의 예탁금을 기반으로 조성됐으며 총 300억 원 규모다. 해당 펀드를 통해 1개 기업당 최대 10억 원의 저금리 대출과 2.43%p 이자 감면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센터가 추천한 창조금융 동반성장펀드 기업으로 선정되면 1.03%p 이자를 자동으로 감면하고, 기업의 신용등급과 거래기여도 등을 고려해 최대 1.4%p 이자를 추가 감면한다.

창조금융 동반성장펀드 지원대상은 제주에 본사, 지사, 연구소 등 소재지를 둔 제주센터 보육기업이나 제주 전략산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다. 제주센터 보육기업은 제주센터를 통해 펀드 신청이 가능하며, 그 밖의 기업은 IBK기업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창조금융 동반성장펀드는 최근 대출금리가 높아져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많아진 상황을 고려해 제주센터 보육기업뿐만 아니라 제주의 유망한 중소‧중견 기업도 금리감면 특례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대상을 넓혔다.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제주센터와 전담기업 (주)카카오, IBK기업은행은 지역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창조금융 동반성장펀드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지역경제와 제주 소재 스타트업 성장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