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제주창업체험교육지원센터 업무협약

(사)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회장 고도호)는 8일 제주창업체험교육지원센터(센터장 고은희)와 제주지역 청소년 대상 창업 및 진로 교육 활성화 공동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해각서를 통해 두 기관은 ▲도내 청소년 대상 창업 및 진로 분야의 핵심 역량 강화 ▲글로벌 자원을 활용한 청소년의 자기 생성 과정 개발 및 지원사업 ▲청소년의 창업 및 진로 탐색 활동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및 자문 활동 등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사)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는 제주교육청이 주최하는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캠프 및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창업 멘토링 등을 제공해왔으며, 앞으로도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창업 및 진로 교육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사)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 고도호 회장은 “도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교육, 기업사례를 통해 창업에 대해 배우고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업인재를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창업체험교육지원센터 고은희 센터장은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창업 체험교육을 통해 미래 창업가로 잘 성장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