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2022 해양수산 하반기 창업설명회’ 개최

해양수산분야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2 해양수산 하반기 창업설명회’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오프라인과 온라인에 동시 개최된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전담하고 씨엔티테크가 수행하는 본 행사는 9월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8가지 해양수산분야 관련주제(▲비즈니스 모델 ▲자금조달 방안 ▲ICT 융합 ▲투자유치 전략 ▲판로/마케팅 ▲창업관련 정부지원 사업 ▲성공 창업사례 ▲신산업 트렌드)로 진행되는 창업‧투자 공통교육 및 해양수산 특화분야 교육을 진행하고, 이어서 전문가와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의 수요에 맞는 1:1 상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석자들의 사업화 역량 강화와 해양수산분야 창업에 관한 애로사항을 해소시키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본 행사에는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운영사 4곳에서 모두 상담 멘토로 참여할 뿐만 아니라 관련분야 전문가과 해양수산 펀드 운용사 VC들의 강연, 상담이 이어질 예정으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참석자를 모집 중이며, 선착순으로 교육 수강 및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장소는 서울 서대문구 소재 ‘위드스페이스 U통합룸’에서 진행되며, 교육에 한하여 온라인 송출도 병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터스 또는 온오프믹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평소 해양수산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창업 또는 예비창업 여부와 상관없이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수행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행사 수행을 맡은 씨엔티테크는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로써, 해양수산부 주최,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주관하는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운영 사업’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운영사로 선정되면서 걸출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보육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