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올웨이즈, 133억 원 투자유치

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133억원 규모의 시리즈A2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미래에셋캐피탈 ▲미래에셋벤처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 ▲GS벤처스 ▲끌림벤처스가 참여했다.

작년 9월 출시된 올웨이즈는 모바일 초저가 팀구매 커머스앱이다. 런칭 1년만에 이용자 수 250만명, 누적 거래액 450억원을 돌파하며 누적 투자액은 260억 원을 넘어섰다.

올웨이즈는 중간 유통 마진 및 불필요한 브랜드 마진을 제거하기 위해 생산자의 직거래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올웨이즈는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생산자가 쉽게 큰 규모의 고객들을 찾고 판매할 수 있게 도와주며 생산자들의 판매량을 극대화하고 있다. 생산자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생산자의 결실이 생산자에게 더 많이 돌아가는 구조이다. 올웨이즈 내 판매자 수는 연초 대비 70배 가량으로 이용자 수와 더불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웨이즈는 시스템 개발, 알고리즘, 머신러닝 등 IT 기술을 통해 입점관리, 평가 및 노출관리 등 플랫폼 운영의 전 영역을 자동화하며 많은 인력과 비용을 수반하는 기존 커머스와 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레브잇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공격적인 채용을 진행하고 우수한 인재를 최우선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며, 플랫폼과 기술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