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목장관리 앱 ‘키우소’에 투자

씨엔티테크는 목장 기록 관리 기반 축산 플랫폼 기업 키우소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키우소은 한우/젖소 농가의 목장 기록관리를 스마트폰으로 관리할 수 있는 ‘키우소’ 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키우소는 기존 노트나 엑셀로 기록하던 농장기록방식을 모바일로 옮겨 놓은 서비스로 기존 농장 정보를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어 편리하게 등록이 가능하고, 소의 번식, 질병,백신,치료, 판매 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

농가 기록을 바탕으로 다양한 알람 기능을 만들 수 있어 현재 4,350농가가 키우소를 이용하고 있다. 키우소로 관리되는 소는 현재 23만 마리로 전국 소 마릿수에 5.7%에 해당된다. 키우소는 이 정보를 활용해 소검색서비스, 우시장분석서비스와 같은 유료 서비스도 출시해 매출을 내고 있다.

키우소는 연말까지 50만마리의 소를 관리하는 서비스로 성장해, 인공수정사,수의사,컨설턴트 등 농장정보를 필요로 하는 전문가들도 키우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22 “주스(주목적 펀드 – 스타트업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현재 키우소의 사업모델 고도화 및 투자 역량 제고를 돕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