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C,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참여

AI 오퍼레이션 기업 TWC(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대표 박민영)가 국내 최대 디지털 축제로 꼽히는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이하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는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ICT 각 분야 대표 기업들이 다양한 우수 모범 사례와 미래 최신 기술을 제시하는 전시회다. 메타버스, NFT, 디지털 헬스케어,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혁신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올해는 전시회, 콘퍼런스 외에도 ‘제1회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서밋’이 별도 행사로 열린다.

SaaS 추진협의회 특별관 부스에 참여하는 TWC는 SaaS 기반 고객 상담 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와 새로 업그레이드한 기능을 기업 리더와 담당자들에게 선보인다.

TWC의 클라우드게이트는 한 화면에서 모든 고객 문의와 요청에 손쉽게 응대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간단한 연동 과정을 거치면 전화부터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페이스북, 웹챗, 챗봇, 이메일 등의 채팅채널까지 모든 상담 채널에서 유입되는 고객 문의와 요청을 확인할 수 있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별도 설치, 개발이 필요치 않아 누구나 서비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통해 솔루션 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클라우드게이트는 국내 최대 KT 인프라 기반 콜서비스와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버 AWS(Amazon Web Services)에 기반하고 있어, 장소나 상황에 관계없이 빠르고 유연하게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데이터 리포트’ 기능은 클라우드게이트를 통해 쌓인 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리포팅’ 기능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고객 인입, 문의 처리, 응대율, 처리율, 리드타임, 평균 상담 시간 등 데이터를 일/주/월별로 조회할 수 있다. 이처럼 고객 상담 업무 관련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직관적인 맞춤 통계와 지표로 확인할 수 있어 가시성이 뛰어나고, 정제된 데이터로 제공되어 인사이트 확보나 실시간 이슈 파악에 적합하다는 강점이 있다.

박민영 TWC 대표는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SaaS 기술, 특히 TWC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TWC가 소개할 클라우드게이트의 기술력과 업그레이드된 데이터 리포트 기능은 파트너사의 고객 상담 업무를 다양한 포인트에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번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진행되며, 사전 및 현장 등록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TWC의 클라우드게이트 솔루션 및 데이터리포트 등 서비스는 입장 후 정면에 위치한 SaaS 추진협의회 특별관(B101) 내 부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