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업무협약 체결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회장 김석준, 이하 창조경제협의회)는 지난 22일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회장 신진오, 이하 액셀러레이터 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 벤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과 민간 액셀러레이터간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에 대한 초기기업 발굴 및 수익시장과 연계를 통한 기업의 성장이라는 밑그림을 충족시키기 위해 공공과 민간 액셀러레이터간 보다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액셀러레이터로 불리는 창업기획자의 기업보육, 투자 분야에 대한 기초체질 강화와 전문성향상을 통해 궁극적으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방안들을 찾아나갈 예정이다.

양측은 이를 위해 ▲창업지원 지역거점 공고화를 위한 공공과 민간협력 강화 ▲창업기획자 기초 체질 향상을 위한 협력 ▲관련 법규제 정비 등 공동대응을 통한 생태계 조성 ▲양 기관의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사업 추진 등 상호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 지역 내 유망 초기기업들의 발굴 및 투자유치가 앞으로 보다 용이하게 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일자리창출을 확대하는 등, 지역 창업생태계가 더욱 활기를 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