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바이오·비지오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인공지능 기반 암 진단 전문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는 글로벌 디지털 병리 플랫폼 대표 기업인 비지오팜(Visiopharm A/S)에 자사의 딥러닝 기반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DeepDx® Prostate를 제공한다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금까지 AI 기반 암 진단 소프트웨어는 여러 연구와 실제 사용 사례를 통해 높은 정확도와 빠른 분석 시간으로 병리 전문의의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리학 워크플로 효율성 향상에 있어 그 유용성을 입증했다. 전립선암 침생검 조직의 전체 슬라이드 이미지(WSI)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암 영역을 식별하고 조직의 악성도를 자동으로 구분하는 의료 소프트웨어 DeepDx® Prostate 역시 신속하고 일관적인 분석 결과를 제공해 병리학자의 진단을 보조한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딥바이오는 DeepDx® Prostate를 비지오팜의 APP 센터(The App Center)에 연동함으로써 첨단 AI 병리 솔루션에 대한 병리 전문의의 접근성을 대폭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비지오팜의 APP 센터는 CE-IVD 인증 솔루션을 포함해 전립선암, 유방암, 대장암 등 다양한 암 진단을 보조하는 광범위한 인공지능 분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딥바이오는 100개 이상의 암 진단 및 이미지 분석 솔루션을 38여 개 국가에 제공하는 비지오팜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병리 확산에 기여하고 유럽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딥바이오는 세계적 규모의 국제 학회에 딥러닝 기반 암 진단 연구 성과를 지속해서 발표하고, 부스 전시를 진행하는 등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유럽임상병리학회(European Congress of Pathology)에 참가하며 유럽의 병리 전문의 및 관련 기업의 주목을 받았다. 현재 스탠퍼드 의대를 비롯해 다나-파버 암센터 등 국내외 여러 유수 대학 및 의료기관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더 많은 병리과 전문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병리 의료영상 관리 플랫폼 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