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교육기업 YBM과 업무 협약 체결 및 투자 유치

시작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커뮤니티, 코멘토는 YBM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21년 해시드 등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지 12개월 만이다.

코멘토는 누적 가입자 100만 명과 대부분의 4년제 대학 고객으로 확보한 커리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직무부트 캠프뿐 아니라 일 경험을 통해 진로 결정을 지원하는 진로부트캠프, Work sample test 기반의 채용 평가 프로그램인 익스턴십 및 경력자 전용 교육프로그램인 실무PT 등 다양한 직무교육 및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현재 신한금융그룹이 전국 단위로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2022 액셀러레이터 멤버십에 참여하고 있다.

YBM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출판, 토익, 토익스피킹 등 공인외국어능력인증시험 시행, COS(Coding Specialist)와 DATA(Data Analysis Technology Assessment) 등 IT 분야 테스트 시행 등이 주요 사업인 국내 대표 교육기업이다. 2021년부터 에듀테크, 메타버스,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에 전략적으로 투자하면서 개방형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성장하는 성인교육 및 직무교육 시장에서의 콘텐츠 제작 및 유통까지 전 부분에서 협력을 강화하여, 코로나 이후 변화하는 일자리와 교육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코멘토 이재성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코멘토는 커리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진로부터 취업, 채용, 실무역량 강화 뿐 아니라 어학과 자격증 등 주니어 커리어 성장을 관리하는 슈퍼앱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커리어 성장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YBM의 허문호 대표는 “코호트 기반 러닝(Cohort-Based Learning)과 직무교육 커뮤니티를 선도하는 스타트업 ‘코멘토’에 투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투자 및 업무 협약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양 사가 핵심 역량을 결합하고 포괄적으로 협력하여 함께 성장하는 윈윈 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