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석 서비스 ‘스택’ 개발사 ‘인디드랩’,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 유치

매쉬업엔젤스는 엔지니어링 데이터 기반 아파트 분석 서비스 개발사 인디드랩에 투자 했다고 4일 밝혔다.

인디드랩은 2022년 1월에 설립한 프롭테크 스타트업이다. 인디드랩은 서울대학교 도시설계학 공학 박사 정요한 대표를 주축으로 만들어졌으며 GS건설 최초의 사내벤처팀에서 시작해 지난 3월 성공적으로 독립 분사했다. 정요한 대표와 팀원들은 공동주택에 대한 공학적인 데이터를 제공해 주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스택’을 개발했다.

스택은 자체 개발 기술을 통해 아파트 세대별 일사량, 일조시간, 조망, 개방감, 소음 등의 환경 성능 분석 데이터를 생성한 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부동산 서비스다. 아파트 입지정보, 실거래가, 분양 정보, 단지 주변 인프라(교통, 상권, 교육) 등의 기본 정보 제공은 물론, 자체적으로 분석한 단지 및 세대 고유의 환경 성능 데이터를 시각화해 개인 선호도에 맞는 집을 탐색하고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스택 서비스는 사용자가 ‘우리 집’을 등록하면, 우리 집 환경 성능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이 필요한 항목에 대해 맞춤형 제안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사량이 적은 집에는 햇빛이 부족해도 잘 자랄 수 있는 식물을 추천하고, 개방감이 아쉬운 집에는 실내 공간이 넓어 보일 수 있도록 밝은 색의 마루 시공을 제안하는 형식이다. 현재 스택 서비스는 수도권 소재의 일부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다음 해 상반기에는 전국 아파트를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