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카카오모빌리티, 블루 RSE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와 블루 RSE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사의 전략적 자산을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콘텐츠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체결하게 됐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콘텐츠 배급 경쟁력과 차세대 IP(지식재산권)의 인지도를 높이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서비스 만족도와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한다는 목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블루 RSE(Rear Seat Entertainment,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핑크퐁 원더스타’와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 신규 론칭한 ‘베베핀’까지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인다. 블루 RSE는 카카오 T 블루 택시의 뒷좌석에서 실시간 운행 정보, 뉴스, 예능 등을 제공해 이동 시간의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다. 서울, 수도권을 시작으로 공급 대수를 점차 늘려나가고 있어, 올해 전국적으로 더 많은 카카오택시에서 더핑크퐁컴퍼니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더핑크퐁컴퍼니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이벤트 프로모션 또한 공동 추진한다. 모빌리티 플랫폼 기반 멀티미디어 채널 블루 RSE을 통해 더핑크퐁컴퍼니의 신작 예고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홍보 영상을 시청하면, 특별 굿즈 상품을 제공하는 등 카카오 T 블루 택시 이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택시 호출을 포함한 이동 서비스, 항공·기차 등의 여행 서비스, 주차·세차 등의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 서비스인 카카오 T의 앱 누적 가입자 수는 3100만 명에 이르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주혜민 사업개발총괄이사(CBO)는 “카카오모빌리티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전 세계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억 뷰를 기록할 만큼 높은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상 어디에서나 핑크퐁, 아기상어, 베베핀 등의 자사IP를 만날 수 있도록 배급 채널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안규진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더핑크퐁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블루 RSE에서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역량있는 콘텐츠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즐겁고 가치있는 이동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