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 커넥트 싱가포르’ 개최, K-바이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로드쇼 ‘머스트 커넥트 싱가포르’가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싱가포르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이 한국 바이오 스타트업과 글로벌 바이오회사 및 투자자들 간의 협력 구축을 위해 주관한 행사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빅뱅엔젤스 등도 싱가포르와 한국간 스타트업 네트워크 지원을 위해 참여했다.

행사에는 존슨앤존슨, 닥퀴티(Docquity), APACMed 등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바이오테크(Bio-tech) 및 메드테크(Med-tech) 기업들과 싱가포르 벤처캐피탈, 싱가포르 바이오협회 등 관련 기관과 연구소, 대학, 병원 등이 핵심 파트너로 초청됐다.

국내에서는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프로메디우스’와 AI 기반 의료 동영상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을 제공하는 ‘MTEG(엠티이지)’를 비롯해 ▲팬토믹스 ▲포트래이 ▲바이오디자인랩 ▲뉴라이브 ▲셀키 등 총 7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이들은 존슨앤존슨, 닥퀴티 등의 기업들과 투자사 등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IR)와 1:1 비즈니스 미팅을 갖고 제품과 서비스 전시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참가 스타트업 중 ‘프로메디우스’와 ‘MTEG’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2 해외실증 POC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인 빅뱅엔젤스의 지원을 받아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은 글로벌 대기업과 국내 창업기업 간 실증 테스트 베드(PoC, Proof of Concept)를 통한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기술 비즈니스 모델을 대기업의 인프라와 사업에 적용·현지화하는 것이 목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