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이스,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 테스트베드’ 구축 본격화

 

 

메디컬 에듀테크 기업 뉴베이스(대표 박선영)가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한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 테스트베드’를 본격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베드는 서울디지털재단의 스마트도시 솔루션 실증지원 사업 선정으로 이루어졌으며, 세브란스병원, 충북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대림성모병원이 수요처로 참여한다.

뉴베이스는 임상 실습 기회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및 신입간호사를 위해 더 나은 현장 업무 연관성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 기반으로 교육 시스템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가상 시뮬레이션 교육은 학습자에게 다양한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학습자 스스로 상황을 파악하여 더 적합한 의사결정을 진행하는 교육이다. 뉴베이스는 교수자가 가상현실 교육에서도 학습자에게 적합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새로운 지식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향후 테스트베드에서 체험하고 축적한 가상현실 기반 교육 시스템은 병의원 및 간호 대학교에 간호교육 콘텐츠 도입 노하우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가상 시뮬레이션 교육 도입 및 분석을 통해 확인이 어려운 교육 효과성을 시각화하고, 가상현실 기반의 혁신적 교육모델 정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테스트베드의 결과는 현장 간호사뿐만 아니라 간호대생을 위한 가상현실 기반 교육모델 데이터로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