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벤처협회, 친고령산업지원사회적협동조합과 MOU 체결

 

 

시니어벤처협회친고령산업지원사회적협동조합이 17일 시니어벤처협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장년 창업. 일자리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양 기관이 조기 퇴직자 증가와 고령화 사회 가속화 문제해결을 위해 중장년의 직무경험과 기술경험을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중장년 대상 일자리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중장년들을 위한 고령친화산업 발전연구 ▲중장년 일자리모델발굴과 공동사업기획 및 운영 ▲중장년 디지털리터러쉬 역량강화지원 프로그램 기획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회장은 “국가의 청년중심 일자리사업 정책이 중장년 대상으로 널리 확대되길 기대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부의 올바른 시니어 일자리 정책추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친고령산업지원사회적협동조합 김민석 이사장은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따라 중장년층의 고용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사회공헌도와 임금수준이 적은 생계형 창업이나 고용의 질이 낮은 일자리 중심으로 이어지고 있는 중장년 일자리 현실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기관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일자리지원 체계를 공동으로 구축하고 국가와 민간기업 사이에서 중장년 일자리창출과 창업생태계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