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센터, ‘농수산식품 품평 및 수출상담회’ 참가 스타트업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대형유통사 MD와 수출바이어가 참여하는 ‘2022년 하반기 농수산식품 품평 및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제주지역 농수산식품 창업‧중소기업을 11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제주지역 우수 농수산식품의 국내·외 유통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제주센터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3년째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 상담회에는 GS, 농협 등 대형유통사 MD와 수출바이어 70여 명이 참석한다. 상담회는 11월 29일 하루 동안 전남 여수시 소재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홈쇼핑, 이커머스,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을 보유한 도내 농수산식품 분야 창업·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선정기업은 10개사 내외다.

지난해에는 제주센터를 통해 제주기업 10개사가 참여해 모두 52건의 입점 상담이 진행됐다. 이 가운데 유통사 입점을 7건 확정지었고, 35건의 입점 적극 검토의견을 확인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제주센터는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일대일 입점 전략 컨설팅 ▲품평‧상담회 참가비 ▲항공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제주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11월 4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