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키메디, 병의원·헬스케어 생태계 확장 MOU 체결

굿닥키메디가 병의원 및 의료지원 생태계 확장을 위한 사업 협력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병의원 업무를 지원하는 의료 지원 체계 구축에 협력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환자의 의료 편의성도 향상시킨다는 전략이다.

굿닥은 매월 150만 명 유저와 5천 곳의 병원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전국 병원 예약 △비대면 진료 △접수 태블릿 등 환자 치료 과정 전반을 디지털화 하는 ‘슈퍼앱’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키메디는 회원 4만 명을 보유한 의료학술 포털 사이트다. 최근 의사, 제약사, 의학회 등을 포함한 통합 의료 생태계 구축을 추진하며 온·오프라인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병의원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예약 시스템 도입, 병원 현장 접수 태블릿 확대 보급 등을 통해 전반적인 업무 부담 경감이 가능해질 것이다”라며 “이를 통해 의사와 환자 사이의 연결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진 키메디 대표이사는 “키메디는 국내 11만명 의사 중 약 40% 의사들의 이용하는 의료학술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사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