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국내 팟캐스트 서비스 개시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국에서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로써 스포티파이가 제공하는 4백만 개 이상의 글로벌 팟캐스트 카탈로그를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는 ‘새 에피소드’와 같은 다양한 개인 맞춤형 카테고리를 비롯하여 ‘데일리 팟캐스트’ 등 알고리즘형 팟캐스트 전용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청취자 개개인의 취향과 청취 습관에 맞는 새로운 팟캐스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천 및 소개해준다.

스포티파이는 청취자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제작 및 유통 플랫폼 역시 제공한다. 스포티파이가 보유한 세계 최대 팟캐스트 제작 플랫폼인 ‘앵커(Anchor)’의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여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앵커는 쉽고 빠르게 팟캐스트를 제작하고 편집하여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도록 해주고, 청취자에 대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앵커의 이 모든 기능은 무료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의 팟캐스트 국내 서비스와 앵커 한국어 버전 론칭에 힘입어 국내 크리에이터도 현재 스포티파이가 서비스되는 183개국 4억 3천 3백만 명 이상의 글로벌 청취자들과 만날 수 있게 됐다. 앵커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iOS 및 안드로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박상욱 스포티파이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는 “국내 청취자 및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포티파이의 팟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이제 첫발을 뗀 만큼, 한국에서의 장기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국내 오디오 및 생태계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티파이 팟캐스트 서비스는 스포티파이 모바일 앱(iOS 및 안드로이드), 데스크톱 앱 및 웹 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TV, 스피커,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