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 보고정보시스템과 전략적 제휴 체결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보고정보시스템과 로우코드 사업 활성화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인 CALS를 근간으로 시장 성장과 확대를 위해 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하는 한편 각 분야별 파트너를 적극 유치하는 것에 의견을 같이했다.

보고정보시스템은 디지털 전환의 요소 기술을 이용해 대형 금융사의 차세대 프로젝트를 견인하고 ITO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토탈 IT 솔루션 공급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로우코드 및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를 집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퀸텟시스템즈가 자체 개발한 CALS는 로우코드 기반의 개발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공간에서 산업군/업무용 SaaS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지원한다. 로우코드를 통한 강력한 S/W 자동화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개발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구축 비용과 유지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송상선 보고정보시스템 대표는 “기존 레거시 시스템은 온프레미스와 SaaS가 혼재된 환경 탓에 IT 리소스의 많은 부분을 소비하며 성장이 제한돼 왔다”며 “보고정보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와 퀸텟시스템즈의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속도와 민첩성을 높여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 환경을 새롭게 구축하는데 최선의 협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로우코드 사업 시장 공략이라는 전략적 파트너십에 뜻을 모은 것”이라며 “상호 이해와 공조를 바탕으로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미래 IT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퀸텟시스템즈는 CALS 런칭 이후 보험과 바이오, 교육, 제조 분야 등에 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SaaS로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향후 클라우드 시장의 빠른 성장과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업 영역을 다양하게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