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콘텐츠 제작 기업 아리아스튜디오, 시드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작 기업 아리아스튜디오가 버추얼 휴먼 아리(ARii)와 관객참여형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버추얼스튜디오 제작 기술을 인정받아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아리아스튜디오는 국내 최초로 AI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활용해 버추얼 휴먼과 자연스러운 스토리 로직을 생성하는 ‘AI 스토리 엔진’, 버추얼스튜디오를 결합, 다양한 관객참여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엔터테크 기업이다. AI 기반의 인터랙티브 버추얼 휴먼 제작 파이프라인 및 버추얼 프로덕션(VP, Virtual Production) 구축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추후 이를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아리아스튜디오는 이러한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털(VC)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아리아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버추얼 휴먼 ‘아리(ARii)’는 AI인공신경망 및 실시간 3D 모델링 기술을 적용해 기존 버추얼 휴먼 대비 더욱 사실적인 비주얼과 풍부한 감정 표현을 자랑한다. 또한 자체 인터랙티브 IP 세계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기에 맞춰 논리적으로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AI 로직을 탑재하고 있어 관객참여형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돼 있다. 이야기가 진행되는 중간에 여러 가지 선택지가 주어지더라도 논리적으로 다음 상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리아스튜디오는 영상의 배경을 실제처럼 생생하게 구현하는 버추얼스튜디오 제작 플랫폼도 개발 중이다.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버추얼스튜디오를 제작하고, 여기에 버추얼 휴먼 혹은 아바타를 삽입하면 ▲영화 ▲게임 ▲VR/AR/XR ▲메타버스 등을 지닌 콘텐츠를 다양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이후 관객이 직접적으로 콘텐츠에 참여해 버추얼 휴먼과 소통하며 하나의 이야기를 전개, 최종적으로 하나의 영상 콘텐츠를 탄생시키게 된다.

아리아스튜디오 채수응 대표는 “아리아스튜디오는 독보적인 인공지능 및 시각 특수효과 기술을 바탕으로 버추얼 휴먼 개발부터 이를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제작까지 하나의 통합된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엔터테크’라는 새로운 분야를 창조하고 있다”며 “이번 시드 투자는 우리 기술의 무궁한 잠재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미국 실리콘밸리 VC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투자를 통해서는 향후 글로벌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