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트림, 신용보증기금 통해 후속 투자 유치

 

 

Web XR 메타버스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넷스트림이 신용보증기금(신보)을 통해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상현태 넷스트림 대표는 “이번 신보의 투자 유치를 통해 진행중인 시드 투자 라운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넷스트림은 9월 23일부터 진행중인 Web XR 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전시 갤러리 솔루션 넷스타리움의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를 비롯하여 11월 리워드형으로 계획하고 있는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한 클라우드 펀딩도 한층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되었다.”고 말했다.

넷스트림은 게임을 비롯해 실감형 VR, AR 콘텐츠 및 서비스를 개발했던 멤버들이 주축이 되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WEB에서 리얼타임 랜더링 방식의 SaaS형 메타버스 갤러리 솔루션과 CAD를 개발중인 스타트업이다. 사용자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PC와 Mobile Web Browser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메타버스 갤러리를 구축, 편집, 전시할 수 있는 쉽고 편리한 운영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NFT를 비롯해 디지털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포멧을 지원함으로서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및 대중화에 기여 할 수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넷스트림은 연말까지 진행될 넷스타리움의 OBT 기간동안 솔루션을 이용하는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 및 개발 업데이트에 반영 하여 창작자들이 원하는 기능들을 탑재하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가격 정책등을 확정하여 2023년도 1분기 정식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넷스트림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6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